고객센터

사전 Dictionary

책이름

예수님을 아는 지식

판매가격
10,000원
정보
· 출판년도 2023년 6월 10일
· 저자 김서택
· 판형 신국판
· 페이지 152
· I S B N 978-89-90342-62-1

책 소개

우리가 예수님을 바로 알아야
하나님을 알 수 있고, 구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골 3:1-2)

 

 

* 우리에게 보물을 하늘에 쌓아둔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우리의 소망을 이 세상에 있는 것으로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늘에 있는 것이 우리의 소망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소망이 되어야 하고, 한 영혼을 건지기 위하여 손해 보는 것이 우리의 소망이 되어야 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박해 받고 고통당하는 것이 우리의 소망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골 1:24)이 무엇일까요?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채찍에 맞으시고 십자가 위에서 고통당하신 것이 부족하다는 뜻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우리 죄를 해결하는데 충분한 고통이었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그리스도에게 무슨 고난이나 고통이 남아 있다는 말일까요? 물론 예수님은 우리를 위하여 충분히 고통을 당하셨지만, 그 복음이 우리에게까지 오고 우리가 그 복음을 믿기까지는 아직 남아 있는 고통이 있다는 뜻입니다. 즉 세상 땅끝까지 복음을 전해서 하나님의 택한 백성이 모두 예수 믿게 하기까지는 고통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 사도 바울이 “위의 것을 찾으라”고 한 것은 하늘만 생각하거나 헛된 공상에 빠져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물론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를 살린 것은 하나님의 사랑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하나님을 언제나 생각하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은 내가 하는 모든 일을 언제나 보고 계신 것입니다.  

 

—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서울대 공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으며 총신대학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마쳤다.


강해설교집 외에도 주해가 있는 성경 강해와 설교 준비에 관한 좋은 글들을 여러 잡지에 게재했으며, 

이 분야에 관해 널리 읽히는 책도 출간했다.   


제자들교회를 개척 목회하다가 현재 대구동부교회의 담임교역자로 섬기고 있으며   


두란노서원, 횃불회, IVF와 성서 유니온 강사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형상, 사람의 모습』(창세기 강해설교집),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요한계시록 강해설교집),   


『영광의 교제를 회복하라』(고린도후서 강해설교집),  


『출생의 비밀』(누가복음 강해설교집) 등 다수가 있다.   



『김서택 성경 주해 시리즈』는 현재 『주해가 있는 새 여호수아 강해』 등 22권이 출간중이며,


청년들을 위한 성경 강해집을 계속해서 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