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사도 바울은 로마 옥중에서 한창 부흥이
일어나고 있던 에베소교회에
이 비밀을 쓴 편지를 보냈다.
에베소는 소아시아 항구 도시요 음란하고 우상숭배가 심한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타락한 도시에도 놀라운 계획을 가지시고 부흥이 일어나게 하셨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택하신 백성입니다. 우리도 이 서신을 읽고 큰 부흥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서문중에서
하나님은 가장 중요한 비밀인 하나님의 아들을 공개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 아들을 원래의 모습으로 공개하신 것이 아니라 인간의 모습으로 공개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사람도 있고 믿지 않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천국의 열쇠입니다. 이것은 엄청난 하나님의 비밀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지혜와 총명을 넘치게 부어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아는 것이 지혜이고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것이 총명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드디어 우리에게 하나님의 비밀을 알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피를 흘리심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이 되고 천국 문은 열리고 하나님을 알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비밀 중의 비밀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는 것은 마치 심장 이식 수술하는 것과 같습니다. 신부는 남자에게는 바로 이식되는 새 심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는 지금까지 무절제한 생활을 하면서 살아왔지만 이 낡은 심장으로 한평생을 살아갈 수 없습니다. 그에게는 펄떡펄떡 뛰는 새 심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삶을 수술해서 아내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는 어린아이에서 어른으로 변신하게 되고 이제는 한 사람이 아니라 두 사람이 한 몸이 되어서 살아가게 됩니다.
-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저서로는 『하나님의 형상, 사람의 모습』(창세기 강해설교집),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요한계시록 강해설교집), 『영광의 교제를 회복하라』(고린도후서 강해설교집), 『출생의 비밀』(누가복음 강해설교집), 『민족을 구원한 여성 에스더』(에스더 강해설교집) 등 다수가 있다.
『김서택 성경 주해 시리즈』는 현재 『주해가 있는 새 여호수아 강해』 등 22권이 출간 중이며 청년을 위한 시리즈, 축복의 시작(창세기) 등을 계속 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