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신간안내

책이름

모세의 회고록

판매가격
15,000원
정보
· 출판년도 2022년 5월 30일
· 저자 김서택
· 판형 신국판
· 페이지 452
· I S B N 978-89-90342-57-7

책 소개

하나님은 “이스라엘아 들으라”고 말씀하신다. 왜냐하면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데서 시작하기 때문이다.

 

신명기(Deuteronomy)는 ‘두 번째 율법’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시내 산에서 주신 말씀을 재확인하고 설명하면서 앞으로 이스라엘 백성이 영원히 복 받을 수 있는 비결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 있다는 것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 서문중에서

 

우리는 복을 찾아서 온 세상을 돌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찾아야 할 곳은 하나님의 말씀이 임하는 곳입니다. 거기에 하나님의 눈이 있고,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모든 좋은 것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의 샘을 찾지 못하면 아직 방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 말씀의 샘을 찾았으면 그때부터 하나님의 축복은 임하게 됩니다.

 

우리가 일단 하나님의 말씀을 잡으면 축복의 길로 들어선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두 가지 하나님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하나는 겸손의 테스트입니다. 가난한 자들 앞에서 큰소리치고 그들이 갚지 못한 빚을 다 내놓으라고 독촉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 겸손의 테스트입니다. 그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을 하나님과 남에게 주고 그 부스러기로 살려고 할 때 우리는 이 축복의 테스트에 합격한 것입니다.

 

교회는 너무 좋은 곳인데, 저는 교회에서 많은 사람이 상처를 입고 떠나며 서로 갈등으로 다투고 싸우는 모습을 종종 보고 있습니다. 그 문제를 가지고 많은 고민을 한 결과 가장 중요한 원인이 강단 말씀의 부족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단에서 바른 말씀이 충분히 선포되면 교회는 얼마든지 사랑과 은혜가 충만한 공동체가 될 수 있습니다.

-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서울대 공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으며 총신대학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마쳤다. 설교집 외에도 강해설교와 설교 준비에 관한 좋은 글들을 여러 잡지에 게재했으며, 이 분야에 관해 널리 읽히는 책도 출간했다. 제자들교회를 개척 목회하다가 현재 대구동부교회의 담임교역자로 섬기고 있으며 두란노서원, 횃불회, IVF와 성서 유니온 강사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형상, 사람의 모습』(창세기 강해설교집),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요한계시록 강해설교집), 『영광의 교제를 회복하라』(고린도후서 강해설교집), 『출생의 비밀』(누가복음 강해설교집), 『민족을 구원한 여성 에스더』(에스더 강해설교집) 등 다수가 있다.
『김서택 성경 주해 시리즈』는 현재 『주해가 있는 새 여호수아 강해』 등 22권이 출간 중이며 청년을 위한 시리즈, 축복의 시작(창세기) 등을 계속 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