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신간안내

책이름

꼬마소선지서

판매가격
13,000원
정보
· 출판년도 2021년 4월 26일
· 저자 김서택
· 판형 신국판
· 페이지 355
· I S B N 978-89-90342-52-2

책 소개

하나님은 인간이 병균들 앞에서
얼마나 무력한 존재인지
재앙을 통해서 깨닫게 하는 것이다

 

-

 

구약성경 마지막 부분에는 12개의 아름다운 소예언서들이 있습니다.

그 하나하나가 너무나도 아름답고 색깔이 영롱하여서 어떤 학자는 열두 개의 보석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특히 분량이 작은 소선지서들이 있습니다.

모두 8개인데 너무 메시지가 분명하고 강력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 8개의 소선지서(요엘, 오바댜, 요나,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개, 말라기)의 이름을 ‘꼬마 소선지서’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 서문중에서

 

 

 

 

*이 세상에 재앙이 터지는 것은 무슨 이유입니까? 인간으로 하여금 자신이 하나님 앞에서 얼마나 무력하며 아무것도 아닌 존재인지 깨닫게 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한 번씩 천지를 진동시키시는 것입니다. 그동안 인간은 권력이 최고이고 돈이 최고인 줄 알고 그것만 믿고 큰소리를 치면서 살았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우리 인간이 이 작은 벌레나 병균들 앞에서 얼마나 무력한 존재인지 재앙을 통하여 깨닫게 하시는 것입니다.

 

- 〈요엘〉 본문 중에서

 

*우리가 죽어야 하나님께서 일을 하실 텐데, 우리는 쉽게 잘 죽지 않습니다. 큰 교회에서는 절대로 죽지 않습니다. 그러나 광야로 가서 길을 잃으면 내가 죽을 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광야의 그 뜨거운 데서 기진맥진해서 쓰러져서 의식이 가물가물하고 입은 말라서 혀가 쩍쩍 달라붙을 때 죽어가는 소리로 하나님을 부르게 됩니다. 그때 “한 번만 살려주시면 말씀대로 살겠습니다”라는 간구와 고백이 나오게 됩니다. 그때는 체면도 자존심도 없고 살려주시기만 하면 충성하겠다는 고백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 〈요나〉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서울대 공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으며 총신대학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마쳤다.  

설교집 외에도 강해설교와 설교 준비에 관한 좋은 글들을 여러 잡지에 게재했으며, 이 분야에 관해 널리 읽히는 책도 출간했다.  

제자들교회를 개척 목회하다가 현재 대구동부교회의 담임교역자로 섬기고 있으며 두란노서원, 횃불회, IVF와 성서 유니온 강사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형상, 사람의 모습』(창세기 강해설교집),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요한계시록 강해설교집), 『고난의 시대에 찾아온 하나님』(출애굽기 강해설교집), 『영광의 교제를 회복하라』(고린도후서 강해설교집), 『출생의 비밀』(누가복음 강해설교집), 『민족을 구원한 여성 에스더』(에스더 강해설교집), 『위기의 지도자 느헤미야』(느헤미야 강해설교집), 『예루살렘에 부흥을 가져온 에스라』(에스라 강해설교집) 등 다수가 있다.
『김서택 성경 주해 시리즈』는 현재 『주해가 있는 새 여호수아 강해』 등 22권이 출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