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변질된 기독교》는 한국교회의 모든 문제를 다 밝히지 않는다.
단지 바른 복음이 무엇인지
다시 붙잡는 것이 목적이다.
-
*우리가 도저히 그렇게 살 수 없는 이유는 우리 마음 중심에 십자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가슴 한가운데 있는 이 십자가의 믿음 때문에 세상이 우리 마음속에 들어오려고 하다가 십자가에 걸려서 더 이상 들어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세상을 향해서 뛰쳐나가고 싶어도 우리 마음 한가운데 예수님의 십자가가 있어서 십자가를 넘어서 세상으로 달려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아주 중요한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제 자기 안에 자기 외에 다른 한 분이 살아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야말로 기독교의 핵심적인 사상 중의 하나입니다. 기독교가 어떤 하나의 사상이나 교훈이 아닌 것은 예수 믿는 사람 안에 누군가가 살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말을 하기도 합니다. 어떤 때는 힘을 주기도 하고 어떤 때는 지혜를 가르쳐주기도 합니다. 그분은 바로 우리 안에 사시는 그리스도입니다.
*한국 교회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기에 부흥의 불이 꺼지고 돈이나 명예만 남게 되었을까요? 그것은 우리 안에 할례 말고 다른 우상이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 우상이 너무나도 교묘하게 들어와서 아무도 그것이 잘못된 것인 줄 알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성공’이라는 우상이었습니다. 목회자들도, 교인들도 성공이라는 것을 너무 중요하게 생각하고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서울대 공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으며 총신대학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마쳤다.
강해설교집 외에도 주해가 있는 성경 강해와 설교 준비에 관한 좋은 글들을 여러 잡지에 게재했으며, 이 분야에 관해 널리 읽히는 책도 출간했다.
제자들교회를 개척 목회하다가 현재 대구동부교회의 담임교역자로 섬기고 있으며 두란노서원, 횃불회, IVF와 성서 유니온 강사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형상, 사람의 모습』(창세기 강해설교집),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요한계시록 강해설교집), 『영광의 교제를 회복하라』(고린도후서 강해설교집), 『출생의 비밀』(누가복음 강해설교집) 등 다수가 있다.
『김서택 성경 주해 시리즈』는 현재 『주해가 있는 새 여호수아 강해』 등 22권이 출간중이며 청년들을 위한 성경 강해집을 계속해서 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