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신간안내

책이름

단단한 음식

판매가격
11,000원
정보
· 출판년도 2020년 12월 15일
· 저자 김서택
· 판형 신국판
· 페이지 307
· I S B N 978-89-90342-50-8

책 소개

신약의 성도들인 우리는
이제 신약의 가르침 아래서 새로운 방식으로

하나님을 섬겨야 할 것이다

 

히브리서는 예수 그리스도가 천사가 아닌 하나님의 아들로서 그의 몸으로 영단번에 자신을 드린 대제사장의 역할을 탁월하게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위기의 제사 제도에 대한 저자의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구약의 제사 제도가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 사역으로 완성되고 폐지되었음을 밝히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약의 성도들인 우리는 이제 신약의 가르침 아래서 새로운 방식의 하나님을 섬겨야 할 것입니다.

- 서문중에서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나를 지키고 계시고 나를 아름답게 만드실 것이라는 실상이 필요하고 증거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고, 말씀에서 은혜를 받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서 은혜를 받는다면 절대로 망하지 않는다는 증거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게 하느니라”고 격려했습니다.

즉 우리 크리스천은 세상에서 용기를 잃지 말고 담대하게 하나님을 향하여 나가라는 격려의 말씀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 큰 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담대하게 나가는 신자들에게는 하나님이 반드시 응답해주시는 큰 상과 축복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미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습니다.  

세상은 흔들리지만 하나님의 나라는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은혜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은혜가 없으면 자꾸 세상을 보고 사람을 보기 때문입니다.  

또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섬긴다는 것은 언제나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서울대 공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으며 총신대학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마쳤다.  

설교집 외에도 강해설교와 설교 준비에 관한 좋은 글들을 여러 잡지에 게재했으며, 이 분야에 관해 널리 읽히는 책도 출간했다.  

제자들교회를 개척 목회하다가 현재 대구동부교회의 담임교역자로 섬기고 있으며 두란노서원, 횃불회, IVF와 성서 유니온 강사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형상, 사람의 모습』(창세기 강해설교집),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요한계시록 강해설교집), 『고난의 시대에 찾아온 하나님』(출애굽기 강해설교집), 『영광의 교제를 회복하라』(고린도후서 강해설교집), 『출생의 비밀』(누가복음 강해설교집), 『민족을 구원한 여성 에스더』(에스더 강해설교집), 『위기의 지도자 느헤미야』(느헤미야 강해설교집), 『예루살렘에 부흥을 가져온 에스라』(에스라 강해설교집) 등 다수가 있다.
『김서택 성경 주해 시리즈』는 현재 『주해가 있는 새 여호수아 강해』 등 22권이 출간되었다.